[Brand Story_예림당③] 어른도 함께 볼 수 있는 ‘Why? 시리즈’

기사입력 2015.04.24 09:42
댓글 0
  • 카카오 스토리로 보내기
  • 네이버 밴드로 보내기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
  • 구글 플러스로 보내기
  • 기사내용 프린트
  • 기사내용 메일로 보내기
  • 기사 스크랩
  • 기사 내용 글자 크게
  • 기사 내용 글자 작게
132036001494408408.jpg
아이들은 물론 학부모의 전폭적인 지지를 받아 온 Why시리즈는 ‘과학, 한국사, 세계사, 인문사회교양, 피플, 인문고전’ 시리즈와 새롭게 출간 된 ‘Why? 수학’까지 다양한 지식을 골고루 습득할 수 있다.
[Product]

학습과 재미를 동시에 만족시켜 아이들은 물론 학부모의 전폭적인 지지를 받아 온 Why시리즈는 ‘과학, 한국사, 세계사, 인문사회교양, 피플, 인문고전’ 시리즈와 새롭게 출간 된 ‘Why? 수학’까지 다양한 지식을 골고루 습득할 수 있는 것은 물론 어린이 인생의 롤모델을 제시하며 세상을 보는 안목을 키워준다.

지식세상 Why?시리즈의 시작 <Why? 과학시리즈>

<Why?>시리즈는 장장 14년에 걸쳐 현재까지 57권의 시리즈를 펴냈다. 이 시리즈는 전작인 <왜?>시리즈라는 발판을 딛고 시작되었다. <왜?>시리즈는 1989년 출간된 10권짜리 과학만화시리즈로, 1998년까지 100만 부 이상 판매가 된 스테디셀러. 당시 학습만화로는 독보적인 존재였다. 하지만 과학의 빠른 발전은 새 학설의 탄생, 새로운 발견 등으로 끊임없이 변화하고 있어 그간의 책을 대체하고 새로운 내용을 담아 출판해야 할 필요가 생겼다. 고민 끝에 예림당은 기존의 책을 개정하기보다는 완전히 바꾸어 재미있게 보면서 자연스럽게 학습정보와 지식을 습득하고, 학교 교과에 도움을 주는 새로운 과학만화시리즈를 만들게 되었다.

역사적 호기심을 채워주는 <Why? 한국사>, <Why? 세계사>

예림당은 과학에만 국한 되지 않고 역사로 그 분야를 다양화하게 된다. 그것이 바로 <Why? 한국사>와 <Why? 세계사>이다. <Why? 한국사>는 ‘나라의 시작’부터 ‘조선 후기’까지 5권은 역사의 흐름을 체험하는 통사로, 그 뒤 21권은 ‘의식주와 풍속’, ‘암행어사’ 등 각 주제사를 바탕으로 구성했다.

또한 <Why? 세계사>는 기본적으로 서양 중심의 역사관에서 벗어나, 동서양의 역사를 균형있게 다루었으며 생동감 넘치는 유적, 유물 사진과 더불어 현실적인 삽화를 실어 세계사를 쉽게 이해할 수 있다. 특히 <Why? 세계사>는 ‘시대별 세계사’와 ‘나라별 세계사’로 이어진다.

‘시대별 세계사’는 현재 12권 구성으로 현재 인류의 탄생 이후 오늘날까지 시간을 축으로 삼아 세계의 역사를 조망했다면 ‘나라별 세계사’는 유럽, 남미, 중국과 일본 같은 이웃 나라에 이르기까지 세계 주요국들의 역사와 자연환경, 정치, 경제, 사회, 문화적인 면까지 종합적으로 다뤄 한 나라를 통째로 이해하는데 역점을 두었다.

배경지식의 보물창고, <Why? 인문사회교양> 시리즈

<Why? 인문사회교양>은 ‘SNS’, ‘전쟁과 무기’ 등 어린이의 눈높이에서 인류의 삶과 문화를 다양하게 보여 줌으로써 올바른 판단력과 통찰력을 키워 주며, 이러한 배경지식은 어떤 시험이든 자신감을 심어 준다.

세상을 바꾼 Power People 이야기, <Why? People> 시리즈

스티브 잡스, 반기문, 오드리햅번 등 자신이 맡은 분야에서 세상을 변화시킨 위대한 인물을‘파워 피플’이라 부른다. <Why? People>시리즈는 역사와 현재 속에 살아 숨쉬며 수많은 사람의 롤모델이 된 국내외 파워 피플의 일대기를 다룬 인물탐구학습만화로 인물에 대한 상투적인 칭송이나 미화는 배제하고 객관적인 시각으로 담았다.

내 생애 첫 고전 읽기, <Why? 인문고전> 시리즈

<Why? 인문고전학습만화>는 동서고금을 막론하고 우리 삶에 크나큰 영향을 끼친 인문학 고전을 선별하여 학생들의 눈높이에 맞게 풀어낸 책이다. ‘고전’은 예로부터 불변의 가치를 지닌 책으로 평가 받으며 누구나 한번쯤 들어 봤을 만큼 유명한 책들이지만 무거운 주제와 웅숭깊은 내용으로 선뜻 손이 가지 않는 게 사실이다.

<Why? 인문고전학습만화>는 ‘ 내 생애 첫 고전읽기’라는 컨셉트로 기획되어 인문고전에 관심을 갖고 친근하게 다가갈 수 있도록 했다. 방대한 원전의 주요한 핵심을 간추리고, 만화의 스토리텔링과 결합시켜 친구를 대하듯 부담 없이 읽을 수 있게 하여 자연스러운 독서활동이 이루어진다.

스토리텔링으로 재미있는 수학 공부, <Why? 수학>

<Why? 수학>은 스팀 수학을 제대로 구현해 내기 위해 초등 수학 교육 과정인 ‘수와 연산’, ‘도형’, ‘측정’, ‘확률과 통계’, ‘규칙성’ 다섯 개의 영역에 주목했다. 또한 어린이들이 모든 영역에서 기초 실력을 쉽고 재미있게 쌓을 수 있도록 수학적 개념과 원리를 스토리텔링 방식으로 풀어내고자 했다.
<저작권자ⓒ브랜드디스코버 & branddiscover.co.kr 무단전재-재배포금지. >
BEST 뉴스
이름
비밀번호
자동등록방지
85406
 
 
 
 

회사명 에이팀화이트 제호 브랜드디스코버 등록번호 서울아 01462 등록일자 2010년 12월 29일
발행일자 2011년 4월 25일 주소 서울시 마포구 양화로 100-20 삼경빌딩 4층 전화 02-326-2680
발행인·편집인 전재호 청소년보호책임자 안인옥

Copyright © 2011-2017 branddiscover.co.kr all right reserved.

브랜드디스코버의 모든 콘텐트(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무단 전제·복사·배포 등을 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