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and Story_듀오①] 2000년 대 초 대규모로 성장한 결혼정보 시장…어려운 시기에도 승승장구

기사입력 2015.06.23 10:53
댓글 0
  • 카카오 스토리로 보내기
  • 네이버 밴드로 보내기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
  • 구글 플러스로 보내기
  • 기사내용 프린트
  • 기사내용 메일로 보내기
  • 기사 스크랩
  • 기사 내용 글자 크게
  • 기사 내용 글자 작게
132036001494408408.jpg
[Market]

1980년대 후반 시작된 결혼산업은 1990년대 초 50억 원 규모로 성장하더니 1990년대 후반 자본금 5억원 이상의 대형 업체들이 탄생하기 시작했다. 2000년대 초 500억원 규모로 성장한 결혼정보 시장은 2012년 그 규모가 1000억 원까지 성장했다.

결혼정보업체는 신뢰도가 중요하다는 특성상 규모가 큰 업체에 소비자들의 수요가 몰리고 있는 현실이다. 상위 6개 업체로 꼽히는 듀오, 가연, 엔노블, 선우, 행복출발, 디노블의 시장 점유율이 전체의 절반 가까이 차지한다.

업계에 따르면 2012년 말 기준 등록된 국내결혼정보회사는 1064개였지만 지난해 말 1500여까지 늘어난 것으로 추산된다. 결혼정보업체를 이용하고 있는 회원 수만 해도 11만명, 결혼정보업체 수는 지난해 기준 1193개이며 업체를 이용하고 있다.

업계는 결혼정보업체의 평균 성장률인 15% 가량의 성장이 계속 이어지면서 그 시장이 늘어날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결혼정보업은 어려운 시기에 오히려 고성장하는 직종이다. 어려운 시기에는 가정을 꾸리고 안정감을 느끼려는 이들이 더 많아지기 때문이다.

실제로 1998년 IMF 직후가 결혼정보업체들에는 도약의 시기였다. IMF 한파로 인해 직장을 잃은 여성들이 결혼으로 눈을 돌리면서 업체마다 회원 수가 2~7배나 늘어났던 것이다. 미국, 유럽과 맞물린 금융위기를 맞는 동안에도 연 21%의 고성장을 이루기도 했다.

듀오는 1999년부터 2013년까지 15년간 20%의 지속적인 성장을 하며 업계 1위자리를 고수하고 있다. 듀오는 매출 350억원을 달성, 결혼업계에서 최고의 매출을 기록했다. 듀오는 철저한 브랜드 관리를 통한 차별화된 서비스 전략으로 시장을 리드하고 있다.
<저작권자ⓒ브랜드디스코버 & branddiscover.co.kr 무단전재-재배포금지. >
BEST 뉴스
이름
비밀번호
자동등록방지
11560
 
 
 
 

회사명 에이팀화이트 제호 브랜드디스코버 등록번호 서울아 01462 등록일자 2010년 12월 29일
발행일자 2011년 4월 25일 주소 서울시 마포구 양화로 100-20 삼경빌딩 4층 전화 02-326-2680
발행인·편집인 전재호 청소년보호책임자 안인옥

Copyright © 2011-2017 branddiscover.co.kr all right reserved.

브랜드디스코버의 모든 콘텐트(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무단 전제·복사·배포 등을 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