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and Story_맥도날드③] 고객이 맥도날드에서 경험하는 가치

기사입력 2015.07.31 09:09
댓글 0
  • 카카오 스토리로 보내기
  • 네이버 밴드로 보내기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
  • 구글 플러스로 보내기
  • 기사내용 프린트
  • 기사내용 메일로 보내기
  • 기사 스크랩
  • 기사 내용 글자 크게
  • 기사 내용 글자 작게
132036001494408408.jpg
[Value]

맥도날드의 레이크록은 고객에게 깨끗한 레스토랑, 친절한 서비스, 저렴한 가격, 품질 높은 식사를 제공할 것이라고 약속을 현재까지 이어오고 있다. 맥도날드의 기업 정신은 ‘QSC&V(Quality, Service, Cleanliness and Value)’ 불리우고 있는데, 이는 지금까지도 맥도날드의 핵심 가치로 남아 있다.

Quality 품질

품질은 최고의 재료, 엄격한 조리 방법, 안전이 검증된 준비 방법, 뛰어난 맛을 지닌 제품을 말한다. 멕도날드에서 사용하는 모든 고기는 매장에 배달되기 직전까지 40가지 이상 품질 검사를 거치며, 냉장 제품들은 보존기간 규칙에 따라 개봉 후 일정 시간이 지나면 모두 폐기된다. 고객에게 최적의 가격으로 뛰어난 품질의 제품을 제공하는 것이 맥도날드의 미션 중 하나이다.

Service 서비스

빠르고 친절한 서비스는 맥도날드의 성공 기반이다. 매장에서 고객의 주문이 들어옴과 동시에 주문한 음식을 만들기 시작해 고객들에게 더욱 신선하고 따뜻한 제품을 제공하는 ‘메이드 포 유(Made For You)’시스템을 통해 더욱 빠르고 편리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서비스와 메뉴를 매우 간소화한 것도 성공비결이다. 맥도날드의 간편한 시스템은 전 세계로 퍼져나간 패스투프드의 기원이 되었다. 햄버거, 감자튀김, 음료가 전부인 메뉴지만 이는 현재 ‘맥도날드화(McDonaldization)’라고 부르는 새로운 패러다임이 되었다.

Cleanliness 청결

청결에 대한 맥도날드의 뚜렷한 철학은 맥도날드가 전 세계적으로 QSR(Quick Service Restaurant) 업계의 선두 주자로 자리매김하는데 가장 중요한 역할을 했다. 패티 등을 가공하는 협력사인 맥키에서는 매일 모든 기자재를 분해, 세척하고 작은 나사 하나까지도 깨끗하게 완전 건조시키는 작업을 하며 청결함을 유지하도록 노력한다.

레이크록은 “쉴 시간이 있다면 바로 그 시간이 매장을 깨끗이 할 수 있는 시간이다.”고 항상 이야기했다. 그는 맥도날드 첫 번째 프렌차이즈 매장인 ‘데 플랜즈’ 주차장을 직접 청소하기도 했다.

매장에서는 매 30분마다 크루들이 손을 씻도록 하고 있으며, 시간별로 철저히 위생 상태를 체크하는 것은 물론, 조리시 장갑 등 위생 용품을 식재료에 따라 다르게 사용하는 등 세심한 부분까지 철저하고 체계적인 시스템을 갖추고 있다.

Value 가치

맥도날드의 가치는 고품질의 음식, 친절한 직원의 응대, 깨끗한 환경 그리고 빠르고 정확한 서비스 등 고객이 맥도날드에서 접하게 되는 모든 경험을 말한다. 맥도날드는 최상의 서비스를 제공하여 고객들이 맥도날드를 방문할 때마다 즐거운 경험을 할 수 있도록 고객의 만족이 100%가 될 때까지 지속적으로 노력하고 있다. 맥도날드는 단순히 햄버거가 아닌 쇼 비즈니스를 통해 음식 이상의 가치를 제공하는 것을 핵심가치로 삼고 있다.
<저작권자ⓒ브랜드디스코버 & branddiscover.co.kr 무단전재-재배포금지. >
BEST 뉴스
이름
비밀번호
자동등록방지
16456
 
 
 
 

회사명 에이팀화이트 제호 브랜드디스코버 등록번호 서울아 01462 등록일자 2010년 12월 29일
발행일자 2011년 4월 25일 주소 서울시 마포구 양화로 100-20 삼경빌딩 4층 전화 02-326-2680
발행인·편집인 전재호 청소년보호책임자 안인옥

Copyright © 2011-2017 branddiscover.co.kr all right reserved.

브랜드디스코버의 모든 콘텐트(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무단 전제·복사·배포 등을 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