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and Story_클라우드③] ‘맥주광고=남자모델’ 공식 깬 클라우드…고급스러운 이미지로 프리미엄 맥주 이미지 강조

기사입력 2015.09.14 13:42
댓글 0
  • 카카오 스토리로 보내기
  • 네이버 밴드로 보내기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
  • 구글 플러스로 보내기
  • 기사내용 프린트
  • 기사내용 메일로 보내기
  • 기사 스크랩
  • 기사 내용 글자 크게
  • 기사 내용 글자 작게
132036001494408408.jpg
[Promotion]

롯데주류에서 야심차게 선보인 ‘클라우드’는 차별화된 제품과 마케팅 전략을 통해 진입 장벽이 높은 국내 맥주 시장에서 큰 반향을 일으켰다.

클라우드는 프리미엄 맥주임을 강조하기 위해 남자 모델 일색이던 맥주 광고시장에서 톱 여배우인 전지현을 모델로 내세웠다. 전지현을 모델로 내세운 광고는 우아하고 고급스러운 이미지를 연상시키며 클라우드의 프리미엄 맥주 이미지를 부각시켰다. 광고는 TV와 인쇄매체, 온라인에서 뜨거운 반응을 얻으며 폭넓은 소비자층에게 어필하는 성과를 이뤘다.

또 클라우드는 '물 타지 않은 맥주' 콘셉트를 강조하면서 이를 경험할 수 있는 차별화된 마케팅을 펼치고 있다.

지난해 7월 롯데호텔 지하에 문을 연 '클라우드 비어스테이션'은 클라우드의 풍부한 맛과 함께 정통 독일 펍 문화를 경험할 수 있는 명소다. 클라우드 비어스테이션은 500평 규모의 대형 매장으로 신선한 맥주를 제공하고 맥주 제조 체험공간으로 꾸며졌다.

지난해에는 매주 금요일 강남, 홍대, 부산 등의 클럽에서 론칭 파티인 '파티 온 더 클라우드'를 개최하는 등 화제를 모았다. 지난 6월에는 20~30대 소비자들이 즐겨 찾는 강남, 홍대, 부산 지역의 클럽에서 총 3회에 걸쳐 클라우드 론칭 파티인 ‘파티 온 더 클라우드를 개최했다.

더 많은 소비자들에게 ‘클라우드’를 알리기 위해 강남, 대학로 등 서울 지역 20여 개 주요 상권에서 클라우드 병, 캔, 생맥주 제품을 형상화한 캐릭터 인형들과 함께하는 길거리 가두 판촉 행사 및 판촉행사를 진행하기도 했다.

특히 맥주 성수기인 여름철에도 적극적인 프로모션을 펼쳤다. 해운대에서는 8월 5일부터 9일까지 ‘클라우드 가든파티’와 ‘클라우드’와 함께하는 ‘광안리 워터건 축제’ 등 소비자들이 직접 참여할 수 있는 이벤트를 통해 즐거움을 선사했다. 양양 솔비치 리조트에서는 8월 16일까지 해변에서 여유롭게 클라우드 생맥주를 즐길 수 있는 ‘클라우드 비치’를 운영했다.
<저작권자ⓒ브랜드디스코버 & branddiscover.co.kr 무단전재-재배포금지. >
BEST 뉴스
이름
비밀번호
자동등록방지
66176
 
 
 
 

회사명 에이팀화이트 제호 브랜드디스코버 등록번호 서울아 01462 등록일자 2010년 12월 29일
발행일자 2011년 4월 25일 주소 서울시 마포구 양화로 100-20 삼경빌딩 4층 전화 02-326-2680
발행인·편집인 전재호 청소년보호책임자 안인옥

Copyright © 2011-2017 branddiscover.co.kr all right reserved.

브랜드디스코버의 모든 콘텐트(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무단 전제·복사·배포 등을 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