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and Story_레이퀸①] 아이의 안전과 위생 책임지는 젖병소독기…국내 브랜드 ‘선호’

기사입력 2015.11.09 17:5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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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arket]

유아용품은 유아, 아동 산업 발전에 꼭 필요하다. 아이에게 좋은 것만 해주고 싶은 부모의 마음 때문에 유아용품 시장이 나날이 성장하고 있는 추세다.

국내 브랜드도 좋은 품질과 고객의 니즈를 반영한 제품을 출시하며 경쟁력을 다지고 있다. 최근 국내 브랜드의 글로벌 시장 진출도 눈여겨 볼만하다. 중국이 1가구에서 2명의 자녀 출산을 허용하는 '전면적 두 자녀 정책'을 시행하기로 결정함에 따라 국내 토종 유아용품 업체들에게는 중국에 진출하며 호조를 보이고 있다.

국내 유아용품 시장 트렌드는 우수한 품질과 합리적인 가격의 ‘실속형 상품’이 인기를 끈다.

이처럼 다양한 유아용품이 출시되고 있는 가운데, 자외선램프 방식의 젖병소독기 시장이 성장하고 있다. 젖병을 끓는 물에 삶는 번거로운 방법 대신 젖병소독기를 사용하여 편리함을 더한 것.

특히 영․유아들은 용품에 입을 접촉하는 경우가 많아 살균과 소독이 반드시 필요하다. 젖병소독기는 젖병뿐만 아니라 아이의 장난감, 식기세트, 주방용품 등 살균이 가능하여 엄마들 사이에서 안전을 책임지는 유아용품의 필수품으로 꼽힌다.

유모차, 카시트 등은 국내 브랜드보다 외국 브랜드를 선호하는 경향이 강하지만 젖병소독기는 국내 업체 브랜드를 선호하는 경향을 보인다.

국내 소비자들에게 사랑받는 젖병소독기 브랜드는 정환 ‘레이퀸’, 블루커어 ‘유팡’, 선경산업 ‘아이안’ 등이 있다.

이 가운데 정환에서 출시한 레이퀸 젖병소독기는 2006년부터 개발을 시작, 3여 년의 개발 기간 후 본격적으로 유통을 시작한지 3년 만에 살균소독기 시장을 장악했다. 정환은 국내 자체 생산으로 젖병소독기와 더불어 유아 욕조, 임부복대, 스트로컵 등 다양한 유아용품 및 산모용품 등으로 인기를 끌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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