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and Story_네스카페 돌체구스토②] 단 몇 초만에 갓 뽑아낸 최고급 커피를…“집에서 즐기는 카페”

기사입력 2016.03.10 15: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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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istory]

원두액이 담긴 조그마한 용기를 기계에 넣고 간편하게 내려먹는 캡슐커피는 1986년 네슬레가 ‘네스프레소’라는 브랜드로 처음 개발했다. 1986년 네슬레 연구개발센터 직원이 이탈리아 여행에서 에스프레소 커피 맛을 맛본 후 영감을 얻어 개발했다. 오랜 연구 끝에 캡슐커피를 선보였지만 당시 캡슐커피 머신 자체가 생소하여 적자를 내기도 했다.

2011년‘네스카페 돌체구스토(NESCAFÈ Dolce Gusto)’를 선보이게 된다. 이 시점에 국내에도 원두커피를 선호하는 커피 문화가 확산되면서 로스팅, 블렌딩 과정을 거친 고품질의 원두를 집에서도 쉽게 즐길 수 있는 캡슐커피를 찾는 소비자들이 증가하기 시작했다.

커피 전문점이 아닌 집에서도 고급 커피를 즐기고 싶어 하는 소비자들의 니즈를 반영하여 캡슐 커피 머신인 네스카페 돌체구스토는 인기를 얻었다. 가공된 원두를 갈아 진공 상태로 포장하기 때문에 맛과 향이 보존되며 캡슐만 갈아 끼우면 되기 때문에 단 몇 초 만에 갓 뽑아낸 최고급 카페커피를 즐길 수 있다.

네스카페 돌체구스토는 캡슐 커피 머신으로 ‘집에서 즐기는 카페(Coffee shop-at-Home)’을 표방한다. 돌체구스토는 이탈리아어로 ‘달콤한 맛(Sweet Taste)’을 의미한다. 네이밍에서도 신선하고 고급스러운 커피의 이미지를 전달한다. 소비자들에게 집에서 커피 한 잔을 즐기더라도 카페에서 즐기는 것 같은 높은 퀄리티를 제공하는 것을 표방하는 것.

오늘날 네스카페 돌체구스토는 대중화되면서 더욱 세련된 디자인과 합리적인 가격으로 소비자들의 많은 사랑을 받으며 연평균 30% 이상의 성장세를 기록하고 있다. 돌체구스토는 아메리카노, 카페라떼, 카푸치노 등 다양한 커피와 초콜렛 음료, 아이스 티 등 다양한 음료가 유통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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