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 세계에서 가장 가치 있는 브랜드 TOP 5

애플 브랜드 가치 한화로 191조원
기사입력 2017.07.06 09:00
댓글 0
  • 카카오 스토리로 보내기
  • 네이버 밴드로 보내기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
  • 구글 플러스로 보내기
  • 기사내용 프린트
  • 기사내용 메일로 보내기
  • 기사 스크랩
  • 기사 내용 글자 크게
  • 기사 내용 글자 작게

 

20170524080938200080.jpg
 

미국 경제전문지 포브스가 선정한 2017 세계에서 가장 가치 있는 100대 브랜드를 발표했다. 


포브스는 매년 글로벌 브랜드의 최근 3년간 평균 수익을 바탕으로 ‘세계에서 가장 가치 있는 100대 브랜드’를 선정해 공개하고 있다. 

apple.jpg
 

1위 애플

 

애플의 브랜드 가치는 1700달러(191조원)로 지난해보다 10% 늘었다. 아이폰은 10년 전인 2007629일 출시돼 올해로 딱 10주년을 맞았다. 지난 10년간 전 세계에서 아이폰을 13억대 팔렸다. 애플은 사람들이 소통하고, 일하는 방식을 바꿨으며 여러 산업을 뒤흔들었다.

 

구글.png
 

2위 구글

 

브랜드 가치 1081억 달러로 지난해보다 23% 늘어나 2년 연속 2위를 차지했다. 구글은 세계 최대 인터넷 검색 서비스 회사다. 구글은 미국에서 발생하는 인터넷 검색의 60% 이상을 차지하고 있다. ‘전 세계의 정보를 조직화하고 그것에 자유롭게 접근하고 유용하게 쓸 수 있도록 만드는 것이라는 비전을 내세우고 있다.

 

마이크로소프트.png
 

3위 마이크로소프트

 

브랜드 가치 870억 달러다. 마이크로소프트는 전 세계 개인용 컴퓨터의 90%에 윈도우스라는 운용체계를 공급하는 회사다. 웹브라우저, 사무용 소프트웨어, 온라인 서비스, 엔터테인먼트 및 모바일 비즈니스에서도 시장을 선도하고 있다.

 

Facebook_New_Logo_(2015)_svg.png
 

4위 페이스북

 

브랜드 가치 735억 달러다. 페이스북은 가장 성공한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이다. 200424일 당시 19살이었던 하버드대학교 학생 마크 저커버그가 학교 기숙사에서 사이트를 개설하며 창업했다. 처음에는 하버드 학생만 이용할 수 있도록 제한된 사이트였다. 지난달 월간 활동사용자가 20억 명을 돌파했다.

 

untitled.png

5위 코카-콜라 

 

브랜드 가치 564억 달러다. 코카-콜라(Coca-Cola)는 미국의 탄산음료 브랜드이다. 코카-콜라가 선풍적인 인기를 끌면서 청량음료 시장 경쟁이 치열해지기 시작했다. 오늘날 코카-콜라는 미국 문화의 상징이자 탄산음료의 대명사로 불린다.

 

<저작권자ⓒ브랜드디스코버 & branddiscover.co.kr 무단전재-재배포금지. >
BEST 뉴스
이름
비밀번호
자동등록방지
53294
 
 
 
 

회사명 에이팀화이트 제호 브랜드디스코버 등록번호 서울아 01462 등록일자 2010년 12월 29일
발행일자 2011년 4월 25일 주소 서울시 마포구 양화로 100-20 삼경빌딩 4층 전화 02-326-2680
발행인·편집인 전재호 청소년보호책임자 안인옥

Copyright © 2011-2017 branddiscover.co.kr all right reserved.

브랜드디스코버의 모든 콘텐트(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무단 전제·복사·배포 등을 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