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석 황금연휴, ‘방콕족’을 위한 추천도서

연휴에 읽어볼만한 도서 4권
기사입력 2017.10.02 09:00
댓글 0
  • 카카오 스토리로 보내기
  • 네이버 밴드로 보내기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
  • 구글 플러스로 보내기
  • 기사내용 프린트
  • 기사내용 메일로 보내기
  • 기사 스크랩
  • 기사 내용 글자 크게
  • 기사 내용 글자 작게

파란 하늘과 바람도 쾌청한 계절, 가을 햇살 들어오는 창가에 앉아 책 읽는 시간만으로도 마음이 풍족해진다.

 

12년 만에 찾아온 긴 한가위 황금연휴, 여행보다는 ‘방콕’(방에 콕 박혀있기)을 선택했다면 차라리 격렬하게 아무것도 안하는 시간을 보내는 것도 좋다.

 

바쁘다는 핑계로 독서를 소홀히 했다면 이번 황금연휴에 실컷 책을 읽어보는 것은 어떨까.

 

숨 가쁘게 달려왔던 일상은 잠시 내려놓고 나 자신에게 집중하는데 도움이 되는 책 몇 권을 소개한다.

 

최고의휴식.JPG
 

◆최고의 휴식

저자 구가야 아키라

 

현대인들은 대부분 이런 만성 피로에 시달리고 있다. 당신이 피곤한 이유는 단순히 몸이 지친 것이 아니기 때문이다.

 

이 모든 피로감은 당신의 뇌가 지쳤다는 신호이다. 근본적으로 몸의 피로를 푸는 방법과 뇌의 피로를 푸는 방법은 다르기 때문에 우리가 흔히 생각하는 수면 등의 방법만으로는 완전한 휴식을 얻기 어렵다.

 

《최고의 휴식》은 바로 그에 대한 해답을 담은 책이다. 이 책에서는 우리가 느끼는 피로의 대부분은 ‘피로감’이라는 뇌 현상이라는 것을 최신 뇌과학 연구 성과를 통해 입증하고, 일상에서의 간단한 습관 교정을 통해 진정한 휴식을 취할 수 있도록 ‘뇌 휴식법’ 7가지를 간명하게 제시해준다.

 

애플 스티브 잡스, 세일즈포스닷컴 마크 베니오프, 홀푸드마켓 존 매키 등 세계적 CEO가 강력 추천한 휴식법이 담겨 있다.

 

멈추면 비로소 보이는 것들.JPG
 

◆멈추면 비로소 보이는 것들

저자 혜민 스님

 

종교와 인종, 가치관을 뛰어넘어 진정한 인생의 잠언을 들려주는 혜민 스님의 에세이다.

 

이 책은 관계에 대해, 사랑에 대해, 마음과 인생에 대해 머리로는 알지만 마음으로는 안 되는 것들에 대해 저자의 지혜로운 대답을 담고 있다.

 

마음이 힘들 때, 위로받고 싶을 때, 용기 내고 싶을 때 펼쳐보면 좋은 이 책은 마음이 약해진 이들에겐 한 첩의 보약이 꽉 막힌 듯 가슴이 답답한 이들에겐 한 알의 소화제가 될 것이다.

 

혼자있는 시간의 힘.JPG
 

◆기대를 현실로 바꾸는 혼자 있는 시간의 힘

저자 사이토 다카시

 

혼자만의 시간을 갖는 사람이 많아졌지만 여전히 혼자서 무언가를 하기 두려운 사람, 혼자 있는 시간을 어떻게 보내야 할지 모르는 사람도 많다.

 

사이토 다카시는 현재 메이지대 인기 교수이자 유명 저자이지만 사실 서른 살이 넘도록 변변한 직업이 없었다. 그러나 그는 재수 생활을 시작한 열여덟 살부터 첫 직장을 얻은 서른두 살까지 철저히 혼자 시간을 보내면서 목표를 현실로 만들기 위해 묵묵히 내공을 쌓았다.

 

성과가 당장 눈앞에 나타나지도, 다른 사람들이 인정해주지도 않았지만 자신을 믿으며 혼자 있는 시간의 힘을 쌓아나갔다. 그리고 그 시간이 지금의 그를 만들었다.

 

사이토 다카시는 《혼자 있는 시간의 힘》을 통해 목표를 이루기 위해서는 누구에게나 혼자 있는 시간이 필요하다고 말한다. 그리고 자신이 직접 경험한 시행착오들을 진솔하게 이야기하면서 혼자 있는 시간을 효율적으로 보내기 위한 방법에 대해 알려준다.

 

30년만의 휴식.JPG
 

◆30년만의 휴식

저자 이무석

 

30년만의 휴식은 성공은 했으나 행복하지 않은 30대 성공지상주의자 ‘휴’(休)의 내면여행을 담은 책이다.

 

늘 조급하고 지나치게 성취 지향적이어서 쉴 줄도 몰랐던 그가 30년 만에 마음에 진정한 쉼을 얻고 자유로워진 이야기를 통해 독자들도 심리적 현실의 자유를 누릴 수 있도록 돕는다.

 

성공이 모든 것을 보장할 것이라 믿는 휴. 인정받기 위해 제대로 된 휴식을 경험한 적이 없던 어느 날, 정신과 의사를 만나면서 사람을 이끌어 가는 동력이 무의식에서 많은 영향을 받는 마음이라는 것을 깨닫는다. 마음에 대해 깊이 생각해 본 휴는 자신을 몰아쳤던 내면의 '어린아이'로부터 벗어나 성숙해지고 진정한 휴식을 누리게 된다.

 

이 책은 세상의 ‘휴’들에 대한 이야기도 실려 있다. 저자는 그들에게 마음을 들여다볼 것을 권하며 자신의 무의식을 이해하고 상처난 무의식의 감옥에서 해방되는 길로 안내한다.

<저작권자ⓒ브랜드디스코버 & branddiscover.co.kr 무단전재-재배포금지. >
이름
비밀번호
자동등록방지
07334
 
 
 
 

회사명 에이팀화이트 제호 브랜드디스코버 등록번호 서울아 01462 등록일자 2010년 12월 29일
발행일자 2011년 4월 25일 주소 서울시 마포구 양화로 100-20 삼경빌딩 4층 전화 02-326-2680
발행인·편집인 전재호 청소년보호책임자 안인옥

Copyright © 2011-2017 branddiscover.co.kr all right reserved.

브랜드디스코버의 모든 콘텐트(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무단 전제·복사·배포 등을 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