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 브랜드아카데미 시즌13] 당신의 궁극적인 목적은 무엇인가?

전재호 대표 “내가 하고 있는 일의 궁극적인 골(goal)을 생각해볼 것”
기사입력 2017.11.10 16:29
댓글 0
  • 카카오 스토리로 보내기
  • 네이버 밴드로 보내기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
  • 구글 플러스로 보내기
  • 기사내용 프린트
  • 기사내용 메일로 보내기
  • 기사 스크랩
  • 기사 내용 글자 크게
  • 기사 내용 글자 작게

_MG_4352.JPG

당신은 좋아하는 일과 잘하는 일 중 무엇을 선택할 것인가. 사람들은 이 두 가지 선택의 기로에서 저마다의 이유로 고민한다.

 

지난 9일 열린 브랜드아카데미 시즌13 8주차에서 한국소비자포럼 전재호 대표는 좋아하는 일과 잘하는 일의 ‘궁극적인 목적’에 집중해보자고 말했다.

 

그는 “궁극은 표면적인 목적이 아니다. 최종 종착점이다. 내가 하고 있는 일의 궁극적인 골(goal)을 생각하는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어 “잘하는 일은 생계와 밀접하다. 좋아하는 일은 돈보다 내가 좋아하는 것에 맞춰져 있다. 두 가지 중 하나를 선택한다면 나머지 하나는 포기해야 한다. 우리는 하나의 선택으로 나머지 하나의 대가를 치룬다”고 설명했다.

 

이날 아카데미에서 팀 화이트는 저마다의 궁극적인 목적에 대해 고민하는 시간을 가졌다.

 

“목적을 이루어나가는 것도 어려운데 그 앞에 ‘궁극’이란 표현이 더해지니까 더 찾기 어려워진 느낌이다. 내가 하는 선택의 궁극적 목적이 무엇인가? 그것을 하나하나 생각하다 이 질문에 도달한다. 궁극적으로 내가 이루어내고 싶은 것은 무엇일까” - 성지윤

 

“궁극적인 목표와 목적의 중요성에 대해 다시 한 번 생각해보는 계기였다. 시간, 상황에 의해 점점 잊어버리게 되는 진짜 목적과 목표에 대해 생각해보고 싶다” - 이윤서

 

“내 삶에 궁극적인 목적은 무엇인가라는 질문을 받고 많은 생각을 하게 됐다. 궁극적으로 무엇을 향해 나아가고 있는지 다시 깊게 생각해보는 시간이었다” - 조유리

 

“나를 또 한 번 바라 보는 시간이었다. 내가 하고 있는 일에 궁극적 목적이 무엇인가를 찾아가는 것이야 말로 내 인생을 나답게 살고 있는 것이 아닐까” - 김진주

 

전 대표의 오는 16일 열리는 9주차 아카데미에서 궁극적인 목적과 주제로 강의를 이어간다. 


_MG_4321.JPG
_MG_4728.JPG
_MG_4372.JPG
IMG_4469.JPG
IMG_4514.JPG
IMG_4545.JPG
IMG_4575.JPG
 

<저작권자ⓒ브랜드디스코버 & branddiscover.co.kr 무단전재-재배포금지. >
이름
비밀번호
자동등록방지
67164
 
 
 
 

회사명 에이팀화이트 제호 브랜드디스코버 등록번호 서울아 01462 등록일자 2010년 12월 29일
발행일자 2011년 4월 25일 주소 서울시 마포구 양화로 100-20 삼경빌딩 4층 전화 02-326-2680
발행인·편집인 전재호 청소년보호책임자 안인옥

Copyright © 2011-2017 branddiscover.co.kr all right reserved.

브랜드디스코버의 모든 콘텐트(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무단 전제·복사·배포 등을 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