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수 생막걸리 매력에 흠뻑 취했어요!”

서울장수, 팀 화이트에게 저알콜 캔막걸리 ‘이프(Ee:FF)’ 후원
기사입력 2017.11.13 09:1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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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장수 생막걸리 매력에 흠뻑 취했어요!”

 

소주, 맥주에 익숙했던 대학생들이 막걸리 매력에 빠졌다. 지난 9일 열린 브랜드아카데미 8주차 강의는 ‘장수 생막걸리’로 알려진 서울장수가 팀 화이트와 함께했다.

 

한국소비자포럼(대표 전재호)이 주최하는 브랜드아카데미에서는 현직에 종사하는 브랜드 매니저들의 특강과 다양한 브랜드를 경험해볼 수 있는 자리를 마련하고 있다.

 

이날 서울장수는 팀 화이트에게 저알콜 캔막걸리 ‘이프(Ee:FF)’와 프리미엄 막걸리 ‘홍삼막걸리’ 등을 후원하고 브랜드를 소개하는 시간을 마련했으며 서울장수 영업부에서 김철희 대리, 곽혜영 사원, 임주희 사원이 참석했다. 

 

임주희 사원은 “서울장수는 지난 1962년 서울탁주제조협회로 설립됐다. 무려 반세기 동안 최상의 막걸리만을 위해 노력해온 탁주제조업 단체다. 또 전국 8개의 제조장을 운영하고 있는데 이는 국내뿐만 아니라 전 세계에서도 가장 큰 규모”라고 소개했다.

 

서울장수에서 가장 유명한 제품은 장수 생막걸리를 꼽을 수 있다.

 

임주희 사원은 “장수 생막걸리는 100% 쌀 원료로 몸에 좋은 영양분이 고스란히 담겨있다. 시원한 청량감, 백미의 감칠맛이 뛰어난 술” 이라며 “수도권에서 무려 80% 점유율을 차지할 만큼 인지도가 높다. 뿐만 아니라 ‘서울 미래유산’에 주류 최초로 임명되어 국민 막걸리임을 공식적으로 인정받았다”고 설명했다.

 

이어 제품 리뷰어 ‘언더케이지’(UNDERkg)가 장수 생막걸리의 맛, 성분, 종류를 재밌게 소개하는 동영상을 시청했다. 동영상은 최근 서울장수가 중장년층의 전유물로 여겨졌던 막걸리를 젊은층이 친근하게 다가갈 수 있도록 제작하고 바이럴한 브랜드 캠페인의 일환이다.

 

서울장수는 직접 팀 화이트의 의견을 들어보는 시간도 진행했다. 팀 화이트는 대학생의 시선으로 젊은층에게 막걸리를 친숙하게 알릴 수 있는 다양한 아이디어를 제안해 눈길을 끌었다.

 

캔막걸리 ‘이프’를 시음해본 팀 화이트의 반응도 뜨거웠다. 팀 화이트 안미량 씨는 “막걸리는 ‘아재술’이라는 인식이 있었는데 이프는 우리 세대의 감각에 맞춰 가볍고 깔끔하다. 막걸리의 새로운 매력을 발견했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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