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가 사랑한 아이돌, 아이돌이 사랑한 CM송

아이돌과 콜라보로 사랑받은 CM송 모아보기
기사입력 2017.11.14 09:00
댓글 0
  • 카카오 스토리로 보내기
  • 네이버 밴드로 보내기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
  • 구글 플러스로 보내기
  • 기사내용 프린트
  • 기사내용 메일로 보내기
  • 기사 스크랩
  • 기사 내용 글자 크게
  • 기사 내용 글자 작게

 

23376465_1158930647571646_2136072605479654506_n.png

 (출처: 코카-콜라)

 

4인 4색의 보컬로 사랑받는 걸그룹 마마무가 ‘코카-콜라’의 2018 평창동계올림픽 기념 주제가를 불러 화제가 됐다.

 

지난 9일 멜론, 지니 등 8개 음원 플랫폼을 통해 무료로 공개된 ‘이 맛, 이 느낌’은 글로벌 코카콜라 브랜드 주제곡인 ‘Taste the Feeling’을 한국어로 번안해 코카-콜라와 함께 평창동계올림픽에서 모두가 하나 되는 순간을 표현한 곡이다. 마마무의 매력적인 음색과 화음이 코카-콜라의 짜릿한 느낌을 더한다.


  

2000년대부터 불어온 아이돌 CM송 바람

 

CM송(Commercial Song, 상업광고에 사용되는 노래)은 특히 2000년대 들어 아이돌과의 궁합을 자랑했다.


200904131712302100_1.jpg

 (출처: 위키피디아)

 

2009년 LG전자의 싸이언 '롤리팝' 핸드폰은 인기 아이돌 빅뱅과 당시 신인이던 걸그룹 2NE1이 부른 동명의 CM송으로 TV 방송 한 번 없이 국내 온라인 음악 차트 1위를 휩쓸었다. 세련된 사운드, 중독성 있는 후렴구로 오랫동안 대중에게 사랑받았다.


1200px-F(x)_SNSD_LG_Chocolate_performance.jpg

 (출처: 위키미디어)


당해 걸그룹 소녀시대, 에프엑스는 LG전자 ‘뉴초콜릿폰’의 얼굴로 발탁되어 각각 다른 버전의 ‘초콜릿 러브’를 불러 화제를 모았다. 전 연령대에 걸쳐 인기를 누리는 걸그룹 소녀시대가 청순하고 깔끔한 느낌을 주었다면 파격적인 콘셉트로 갓 데뷔한 에프엑스는 이와 상반되는 강렬한 느낌을 주어 ‘뉴초콜릿폰’이 가진 매력을 고루 보여줄 수 있었다.


noname01.png

 (‘애니콜 햅틱 아몰레드’ 뮤직비디오 화면 캡처)


삼성전자도 ‘애니콜 햅틱 아몰레드’도 걸그룹 애프터스쿨과 손담비가 함께한 CM송을 내놓아 휴대폰업계가 화려한 군무와 멜로디로 북적였다. 초고화질로 선명한 색채를 구현하는 아몰레드(AMOLED) 액정을 표현하는 뮤직비디오 연출과 ‘자체발광 댄스’라는 별명의 안무로 네티즌들에게 인기를 끌었다. 삼성전자는 그간 이효리, 에릭, 이준기, 보아 등 최고의 스타를 CM송에 적극 기용해오며 애니모션, 애니클럽, 애니스타, 애니밴드, 아몰레드까지 다섯 번의 애니콜 음악프로젝트를 발표한 바 있다.

 


아이돌 CM송으로 더 맛깔나게

 

식품업계에서도 아이돌과의 콜라보로 CM송을 발표하는 시도가 이어졌다.

 

지난해 광동제약은 소녀시대 태연과 슈퍼주니어 규현이 부른 CM송 ‘제주도의 푸른 밤’을 중점으로 자사 생수 브랜드 ‘삼다수’의 프로모션을 진행했다.

 

대상그룹의 조미료 브랜드 ‘미원’은 아이돌 그룹 I.O.I의 데뷔곡 픽 미(Pick Me)와 브랜드 네임을 결합한 CM송 '픽(Pick)미원'에 슈퍼주니어 김희철을 모델로 한 광고를 선보여 젊은 소비자들의 호응을 이끌어냈다.


캡처2.PNG

 (‘미원’ TV 광고 화면 캡처)

 

K-POP이 세계적인 인기를 끌면서 아이돌 광고모델은 브랜드 해외진출을 위한 발판이었지만 이제는 브랜드 이미지에 새롭고 밝은 느낌을 주기 위해 아이돌을 기용한 CM송을 내놓는 경우가 많아졌다. 게다가 다양한 예능 프로그램 출연을 통해 인지도를 폭넓게 쌓은 아이돌이 많아지고 있어 남녀노소 뜨거운 반응을 기대할 수 있다.

 

귀에 감기는 멜로디와 쉽고 재치 있는 가사로 된 CM송을 내가 좋아하는 아이돌이 불러준다면 그 제품은 뇌리에 선명하게 각인될 수밖에 없다.

 

인기 아이돌의 관문처럼 여겨지는 CM송의 차세대 빅뱅은 누가 될까? 또 어떤 브랜드가 아이돌 CM송으로 제2의 전성기를 맞이할까?

 

내가 사랑하는 아이돌, 그리고 아이돌이 사랑하는 CM송을 지켜보면 알게 될 것이다.

<저작권자ⓒ브랜드디스코버 & branddiscover.co.kr 무단전재-재배포금지. >
이름
비밀번호
자동등록방지
34136
 
 
 
 

회사명 에이팀화이트 제호 브랜드디스코버 등록번호 서울아 01462 등록일자 2010년 12월 29일
발행일자 2011년 4월 25일 주소 서울시 마포구 양화로 100-20 삼경빌딩 4층 전화 02-326-2680
발행인·편집인 전재호 청소년보호책임자 안인옥

Copyright © 2011-2017 branddiscover.co.kr all right reserved.

브랜드디스코버의 모든 콘텐트(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무단 전제·복사·배포 등을 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