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 대한민국 퍼스트브랜드 대상] 신한생명, 디지털 기반의 새로운 고객가치 창출 앞장

기사입력 2017.12.28 09:2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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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한생명은 ‘보험으로 따뜻한 세상을 만들자’는 미션과 ‘보험 본연의 가치를 극대화하는 생명보험업계의 표준이 되자’는 비전을 갖고 있다.

 

최근 정보통신기술(ICT)을 활용하여 운영방식과 서비스 등을 혁신하는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Digital Transformation)’이 주목받고 있다. 신한생명도 이러한 환경변화에 발맞춰 디지털 기반의 새로운 고객가치를 창출하고자 다양한 금융서비스를 개발하고 고객에게 실질적 혜택으로 제공하고 있다.

 

지난해에는 ‘보험 핵심부문에 대한 디지털 혁신’과 ‘업무프로세스의 디지털화’를 추진할 전담조직인 디지털전략팀을 신설하고 기반을 마련했다. 


이와 함께 업계 최초로 생체인증서비스를 도입하는 등 최신 디지털 솔루션 도입을 추진하고 있다. 금년에는 디지털에 ‘디테일’을 더해 유연성과 창의성 기반의 ‘디지털금융 혁신’을 주요 추진과제로 정했다. 이를 기반으로 디지털이 접목된 상품과 서비스를 개발하고 있으며, 고객에게 편리한 금융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관련 시스템을 지속적으로 업그레이드 하고 있다.

 

또한 스타트업 핑거앤과의 제휴를 통해 디지털 헬스케어서비스(혈당관리수첩)를 결합한 신상품을 런칭했다. 


디지털 기술 접목한 차별화된 중저가 보장성 보험을 출시하고, 고객 맞춤형 On-Demand 디지털 특화 보험인 스포츠&레저보험을 지난 8월에 출시하였고 보험업계 최초로 고객이 간편하고 편리하게 고객창구를 이용할 수 있도록 최신 디지털 기술을 접목한 '페이퍼리스(Paperless) 서비스'를 12월 본점 고객창구에서 시범 운영한다. 내년 상반기에는 전 지점으로 적용, 확대 예정이다.

 

신한생명 관계자는 “2018년에는 실질적 성과와 속도 중심의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을 추진하기 위해 이와 관련된 디지털 핵심기술을 도입할 계획” 이라며, “신한생명의 브랜드 슬로건인 ‘미래를 함께 하는 따뜻한 보험’에 맞게 고객의 눈높이와 니즈에 부합하는 디지털 기술이 접목된 상품과 서비스를 개발하여 고객의 가치를 높일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브랜드디스코버 편집국 기자 sowon@branddiscover.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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