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 대한민국 퍼스트브랜드 대상] 글라스락, 건강하고 안전한 주방용품 브랜드

기사입력 2017.12.28 09:3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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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광글라스㈜(대표 이복영)는 유리밀폐용기 글라스락을 비롯해 셰프토프, 베카, 시트램 등의 쿡웨어 브랜드와 유아용품 브랜드 글라스락 베이비, 텀블러 전문 브랜드 텀블락, 반려동물 식기 전문 브랜드 오펫까지 우리 생활 속 음식이 직접 닿는 건강하고 안전한 주방용품을 선보이고 있다.

 

올해로 출시 12주년을 맞는 삼광글라스㈜의 유리밀폐용기 글라스락은 국내뿐 아니라 미국, 유럽, 중국 등 전세계 90개국 이상에서 약 5억개 이상 판매되는 등 건강하고 안전한 글로벌 주방용품 브랜드로 성장했다.

 

2017년 삼광글라스㈜는 글라스락 출시 후 12년 만의 대대적인 제품 리뉴얼과 트렌드에 맞춘 다양한 아이템의 신제품 출시로 변화를 꾀하고 있다.

 

올해 3월에는 디자인과 성능이 대폭 업그레이드 된 새로운 타입의 ‘글라스락 스마트’를 출시해 독보적인 유리식기 선두 브랜드로서의 입지를 굳혔다.


글라스락 스마트는 밀폐용기의 테두리를 없앤 림리스(Rimless) 타입으로 부드러운 라운드 형태의 바디와 더욱 투명하고 깨끗한 캡 디자인이 특징이다. 


제품 바디는 물론 뚜껑 상단에 모두 홈을 넣은 디자인으로 차곡차곡 쌓을 수 있어 미끄러지거나 흔들림이 없고, 캡 실리콘 안쪽에는 탈부착 홈을 넣어 뚜껑과 실리콘을 분리해 깔끔한 세척이 가능하다.

 

1코노미와 간편가정식(HMR) 트렌드를 반영해 소비자의 니즈에 맞는 다양한 신제품을 선보이며 주목받기도 했다. 


증가하는 1인가구와 가정식 집밥 선호도가 높아지는 식문화 트렌드에 맞춰 라면, 계란찜, 카레 등 다양한 간편식을 전자레인지로 조리할 수 있는 간편가정식 전용 용기  ‘간편쿡용기’와 슬림해지고 투명해진 뚜껑을 탑재해 편의성과 내구성, 시각적 만족감을 높인 글라스락 ‘팬시’, 친환경 소재의 쿡웨어에 꼭 맞는 밀폐 뚜껑을 특수 제작함으로써 조리부터 냉장고 보관까지 한번에 가능하도록 활용도를 극대화한 신개념 쿡웨어 ‘냉쿡’ 등을 연이어 선보이며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이 외에 정사각형, 직사각형, 원형의 글라스락 클래식, 플러스형, 믹싱볼, 핸디형, 소용량 제품 등의 스테디셀러와 함께 기존 글라스락의 장점은 살리면서 기능은 더욱 업그레이드된 글라스락 네오, 퓨어, 칸칸이, 프리저, 쿠킹볼 등도 주방의 필수 아이템으로 사랑받고 있다.

 

이제 친환경 유리밀폐용기 글라스락 뿐 아니라 다양한 쿡웨어, 테이블 웨어 등 안전하고 위생적인 종합 주방생활용품 기업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는 삼광글라스㈜는 독보적인 유리 생산 기술력을 바탕으로 국내외 라이프 스타일에 맞춘 다양한 신제품 연구를 통해 안전하고 믿을 수 있는 제품을 지속적으로 선보일 계획이다. 

[브랜드디스코버 편집국 기자 sowon@branddiscover.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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