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 대한민국 퍼스트브랜드 대상] 정관장, 전세계 40여개국 수출… 세계인들에게 대한민국의 명품 브랜드

기사입력 2017.12.28 09:3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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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관장_이미지.jpg
 

KGC인삼공사의 정관장은 올해로 12년 연속 퍼스트브랜드 대상을 차지했다.


지난 12년 연속 퍼스트브랜드 대상을 차지한, 정관장은 신뢰에 기반한 제품과 서비스를 통해


인간의 감성을 충족시켜 보다 나은 삶의 완성을 위한 브랜드 가치 제고활동 지속적으로 하고 있다.

 

KGC인삼공사는 국내 홍삼시장을 선도하는 기업이다. 대표 홍삼 브랜드인 ‘정관장’을 중심으로 자연소재 브랜드 ‘굿베이스’, 홍삼 화장품 ‘동인비’, 반려동물건강식 ‘지니펫’까지 홍삼을 활용한 다양한 브랜드를 운영하고 있다. 


전국 750여개의 프랜차이즈 매장을 비롯하여 1100여개의 정관장 매장을 운영하고 있으며, 전세계 40여개국에 수출되며 세계인들에게 대한민국의 명품 브랜드로 인식되고 있다.

 

올해로 창업 119주년을 맞은 KGC인삼공사는 소비자에게 정관장 홍삼의 품질안전성, 신뢰성, 전통성을 널리 알려오고 있으며, 새로운 홍삼 소비문화 정착을 위해 휴대가 간편한 홍삼정인 ‘홍삼정 에브리타임’을 통해 2030 고객층과 직장인들에게 큰 호응을 얻으며, 매출호조를 이어가고 있다.


홍삼정 에브리타임과 더불어 최근 가장 각광받는 제품은 여성건강 전문브랜드 ‘화애락’이다. 이름 그대로 여성들의 ‘화목한 삶(和), 사랑하는 사람(愛), 즐거운 삶(樂)’을 위해 지난 2003년 출시 후 여성 건강을 위한 다양한 제품을 출시해 큰 사랑을 받고 있다.


이와 더불어 녹용브랜드 ‘천녹’은 녹용에도 정관장의 품질관리 기준을 적용해 제품을 생산해 ‘믿고 먹을 수 있는 녹용’ 이라는 평가를 받고 있다.

 

정관장의 인기 비결은 우수한 품질의 홍삼에서 나오는 효능에 있다. 홍삼은 식약처로부터 면역력 증진과 피로 개선, 기억력 개선, 혈소판 응집억제를 통한 혈액흐름에 도움, 항산화 작용 등 6가지 효능을 공식적으로 인증 받았을 정도로 효능이 우수하다. 또한 이 중 4가지는 KGC인삼공사의 연구 개발을 통해 입증 된 것이다.

 

한편 KGC인삼공사는 안전성을 최우선으로 엄격한 원료의 품질 관리 및 품질제일주의에 기반한 첨단 제조시설에서의 생산, 연구개발에 이익금의 20%를 재투자하고 있다. 


정관장에 사용되는 홍삼은 적합성 판정을 통과한 경작지에서만 계약재배 시스템으로 재배된다. 


원료에서부터 제품 생산에 까지 총 7회에 걸쳐 290여가지 안전성 검사를 실시해 최상의 청정 원료삼 과 제품 생산에 정성을 기울이고 있다. 뿐만 아니라 연간 약 2,500억원의 경작관리비 지원과 기술지도로 안전한 원료를 확보하고, 계약재배를 통한 안정적인 구매가격 유지를 통해 인삼 농가의 소득 증대에도 도움을 주고 있다.

 

KGC인삼공사는 지난해 490만명을 돌파한 정관장 멤버스 고객을 바탕으로 2018년 다양한 신제품 개발과 프로모션, 신규고객 창출 등 홍삼시장을 넘어서 종합건강식품의 대표 브랜드로서 자리매김하기 위하여, 소비자 니즈에 맞춘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전개할 예정이다.

[브랜드디스코버 편집국 기자 sowon@branddiscover.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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